Ⅰ. 일반계고등학교(인문계고등학교)의 효교육지도
1. 효행 학습 전통과 목적
우리나라의 교육적 전통은, 그 첫째가 효사상이다. 우리는 「효경」이 땅에 들어오기 전에 이미 조상 숭배 사상을 가지고 있었다. 조상은 사후에도 자손의 번영과 행복을 음조(陰助)한다고 믿었으며, 사후의 부모에 대한
구조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컴퓨터나 로봇 등이 인간과 같이 생각하고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개발한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말하는 음성을 인식하고 이해해 다른 언어로 자동 통번역을 해주는 기술, 자연어를 깊이 이해하고 스스로 지식을 학습해 인간처럼 판단하고 예측하는 기술, 대
Ⅰ. 서론
1960년 초 BASIC이나 PASCAL, COBOL 같은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로 시작된 저작 활동은 점차 한 개의 명령 코드로 몇 개의 프로그래밍 명령어를 대치할 수 있는 저작 언어(authoring language)의 형태로 변화되었다.
이때 개발된 저작 언어로는 PLATO의 “TUTOR", IBM 3500의 ”COURSEWRITER", TICCIT의 “APT" 등이
C++ 을 이용하여 알고리즘을
작성하고 Win32 API를 이용하여 개발한다.
3. 작품개발 방법
개발툴 : Visual Studio 6.0
PC 환경 : Windows XP
기본 골격은 Win32 API를 이용하여 작성하고 , 알고리즘 부분은 C와 C++을 이용한다.
4. 기대효과
컴퓨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화면보호기의 역할을 거의 사라졌다.
4-11.dct_type_estimation()(transfrm.c) 각 macroblock단위로 DCT type을 결정한다. 이 함수는 각 field(top/bottom)에서 pixel값들의 평균과 분산을 구해 그 결과를 이용하여 DCT종류를 결정한다. 이때 DCT의 종류를 결정하는 연산은 macroblock단위로 이루어진다. 평균(d)=(E[X1]-E[X1]/128)X(E[X2]-E[X2]/128) d=(sq0-(s0*s0)/128.0)*(sq1-(s1*s1)/128.0);
컴퓨터의 눈부신 발전과 인터넷의 특성을 살린 것이 인터랙티브 아트이다. 전체적인 윤곽은 작가가 잡더라도 관객이 작품에 직접적으로 개입하고, 관객이 없으면 작품이 완결될 수 없는 것이다. 인터넷이 국적과 성별, 나이 등의 자격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인 것처럼, 아니 그보
c.아날로그 d.계산자
3. 대부분의 컴퓨터는 어떤 시점에 한( d.사람 )에 의해 사용됨을 뜻한다.
a.회사 b.컴퓨터c.기관 d.사람
4. 개인용 컴퓨터는 ( b.마이크로 컴퓨터 )(이)라고도 한다.
a.미니 컴퓨터 b.마이크로 컴퓨터c.맥시 컴퓨터 d.슈퍼 컴퓨터
5. 많은 과학자나 공학자 그리고 영화제작자가 사